디오텍, 지능형 로봇에 음성 기술 공급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4 10: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능형 로봇 산업에 공급하고 있는 디오텍 음성기술.[사진 = 디오텍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디오텍(대표이사 곽민철∙권철중)은 지능형 로봇 시장에 자사의 독자적인 음성 기술인 음성합성 (DioTTS) 및 음성인식 (DioSTT) 솔루션에 대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디오텍은 SKT ‘아띠’에 음성 합성 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비롯, 국내 대표적인 지능형 로봇 전문 기업인 ‘로보케어’ 및 ‘로보테크’, ‘동부로봇’, ‘퓨처로봇’, ‘유진로봇’ 등 다양한 기업에 자사의 음성합성 및 음성인식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음성 솔루션은 유아동용 교육 로봇에 사용되어 아이들의 호기심 유발 및 언어 학습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등 다양한 교육적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또한, 사람과의 인터렉션이 핵심요소인 로봇 제품에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능이 필수적인 기능으로 떠오르며 해당 기술에 대한 공급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 한국어를 포함,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덴마크어 등의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여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로봇 산업이 확대되면서 로봇 시장의 국내∙외 전망은 밝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로봇연맹(IFR, International Federation of Robotics)은 2016년에는 세계 로봇 시장 규모가 한 해 2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으며, 국내의 경우 지난 7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로봇 사업 육성을 위해 향후 5년간 2조 6000억원을 투자한다는 ‘제 2차 중기 지능형로봇 기본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