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한 허니버터칩? 비인기 과자와 끼워팔기에 네티즌 "이게 뭐길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4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허니버터칩[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한 상점에서 허니버터칩을 이용한 끼워팔기 전략을 펼쳐 네티즌들의 눈총을 받고 있다.

지난 2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허니버터칩 하나에 두 봉지 끼워팔기. 치사해. 이게 뭐길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는 허니버터칩과 함께 판매가 저조한 콘칩, 자갈치, 죠리퐁 등 다른 과자들이 묶여 있다.

기존의 짭짤하던 감자칩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달콤짭짤한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허니버터칩'은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기 힘든 상황까지 갔다. 이에 온라인 중고사이트에는 허니버터칩 한 봉지당 5000원까지 거래되는 황당한 일까지 벌어졌다.

이에 해태제과 측은 허니버터칩 생산 공장을 2교대에서 3교대 근무로 전환해 풀가동하고 있다. 허니버티칩은 출시된 지 100일 만에 매출 100억원 이상을 돌파했다.

한편, 허니버터칩 중고사이트 등장에 네티즌들은 "허니버터칩이 뭐길래 품귀현상까지" "허니버터칩 대단하네. 중고사이트에도 등장하고" "허니버터칩이 그렇게 맛있나" "허니버터칩 맛있는데 너무 비싸. 무슨 귀족과자야" "허니버터칩이 저 정도인가? 난 별로던데" "허니버터칩 어디를 가야 살 수 있나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