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금값은 상승, 그러나 전망 어두워…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14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수, 이주예 = 금값은 상승, 금시세, 유가, 금값은 상승, 금시세, 유가, 금값은 상승, 금시세, 유가

금값이 상승한 가운데 금시세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2월 물 금 가격은 온스당 2달러 40센트가 오른 천 161달러 50센트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선물업계 관계자는 "미국 고용이 지속적인 회복추세에 있고 안전자산 선호도는 갈수록 떨어지는데다 금 관련 펀드의 자금이탈은 지속되고 있어 이날의 금값 반등은 큰 의미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인도 당국이 금 수입을 추가적으로 규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것도 금 값엔 악재가 되고 있다"며 "금값 전망은 여전히 어둡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금값과는 달리 유가는 하락했습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는 배럴당 2달러 97센트가 떨어진 74달러 21센트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런던 ICE 선물시장에서 북해산 브렌트유도 2달러 46센트가 내린 77달러 83센트 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서부텍사스산 원유와 북해산 브렌트유 모두 지난 2010년 9월 이후 가장 낮은 가격을 기록했습니다.

석유수출국기구 오펙이 생산량을 줄이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하락세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오펙의 12개 회원국은 오는 27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생산량을 줄여 가격을 높이는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지만, 아직 감축에 합의할 것이란 징후는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