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러시아 극동지역 블라디보스토크에 사무소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11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왼쪽부터) 박태용 우리은행 글로벌사업본부 부행장, 김영익 블라디보스토크 아시아나 지점장, 이원관 우리은행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장, 이양구 블라디보스토크 총영사, 쥬보바 나탈리야 블라디보스토크 부시장, 이순우 은행장, 라키포프 알베르트 러시아 극동개발부 부국장, 루지코 실리바노프 빅토르 러시아중앙은행 연해주 지국장, 김경재 연해주 한인회장, 김한일 코트라 관장, 김건호 러시아우리은행 법인장.[사진제공=우리은행]


아주경제 홍성환 기자 = 우리은행은 지난 10일 국내 은행 최초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사무소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블라디보스토크는 러시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극동지역 개발 프로젝트의 중심지다. 최근 러시아 극동개발부 차관이 이 지역을 경제특구로 지정해 적극적으로 해외기업의 투자를 유치하겠다고 밝힐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

우리은행은 2008년 1월 러시아현지법인을 설립한 이후 2011년 8월 상트페테르부르크 지점을 개설했고, 이번 블라디보스토크 진출로 모스크바에서 극동지방에 이르는 현지영업망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순우 우리은행장은 개소식에서 "한국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블라디보스토크 진출을 통해 극동지역 개발에 참여해 현지기업에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현재 우리 정부에서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한국기업의 신규투자를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남북통일 시대 경협사업에 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