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칼로리 높아도 스타들 찾는 이유는?.."다이어트 식품 맞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06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구마 칼로리 높아도 스타들 찾는 이유는?.."다이어트 식품 맞네"[사진=고구마 칼로리,다이어트,트위터 캡처]

고구마 칼로리,다이어트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고구마는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지만 스타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고구마를 찾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그 이유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구마 칼로리는 100g당 128kcal로 감자 칼로리(55kcal)의 두 배가 넘는다. 하지만 고구마는 스타들 사이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섭취되고 있고 실제 효과가 있다는 평도 나오고 있다.

한때 국민 여동생으로 통했던 아이유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고구마를 먹었다. 아이유는 한 방송에서 "아침에는 사과, 낮에는 고구마 조금과 물을 먹고 저녁에는 단백질 음료를 섭취한다"고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었다.

방송인 박지윤도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고구마 다이어트(GI 지수 다이어트). 고구마 말랭이"라는 글을 올려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했다.

황금골반의 소유자인 다비치 강민경도 "다이어트 후 하루에 생고구마 반개씩 먹었다" 며 "지금도 빵, 초콜릿이 먹고 싶을 때는 고구마로 대신한다"라고 고구마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했다.

이처럼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는 것은 GI 지수가 낮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GI 지수는 탄소화물이 얼마나 빨리 포도당으로 전환 되는 가를 수치로 나타난 것으로 GI 지수가 높으면 그만큼 포도당으로 빨리 전환되어 혈당을 빠르게 올린다. 높은 혈당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인슐린에 의해 혈당이 낮아지면 다시 단것을 찾게 되는 악순환이 계속된다.

반대로 GI 지수가 낮으면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그만큼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고구마의 GI 지수가 55이고 감자의 GI 지수가 90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고구마를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고구마 칼로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고구마 칼로리,GI 지수 오늘 처음 알았네요","고구마 칼로리,이런 비밀이 있었다니 놀랍네요","고구마 칼로리,오늘 부터 많이 먹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