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2014 우수여행사 26개 업체 지정…광고·홍보비 지원 등 혜택 부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03 0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26개 여행사를 ‘2014년 우수여행사’로 지정했다고 3일 밝혔다. 

우수여행사 지정제도는 인바운드(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 여행사의 외국인관광객 유치 활동을 촉진하고 대외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1997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제도다.

문체부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실적이 우수하고 국내여행 활성화 및 건전여행 문화 정착에 기여한 업체를 우수여행사로 지정했다.

문체부에 따르면 올해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한국여행업협회를 통해 83개 여행사가 우수여행자 지정을 신청한 가운데 ▲외국인관광객 유치 우수 여행사 14개사▲특화상품 분야 우수여행사 2개사▲지방소재 분야 우수여행사 4개사▲국내여행 분야 우수 여행사 6개사를 우수여행사로 선정했다. 

우수여행사로 지정된 26개 여행사는 각 1억 원의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혜택을 받을 수 있고 앞으로 1년간 여행상품 및 여행사 소개·홍보 시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외국인관광객 유치 우수여행사’ 또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국내여행 우수여행사’라는 문구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우수여행사에는 소정의 광고·홍보비를 지원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우수여행사에는 해외에서 개최되는 국제관광전․박람회 참가 기회도 부여한다.

지방 소재 우수여행사 발굴 지정, 국내여행 분야 신설

문체부는 올해 지방 소재 인바운드 우수여행사를 발굴.지정했으며, 국내여행 분야를 신설해 우수여행사로 지정했다.

또 지역별로 우수여행사를 지정하고 유자격 가이드 고용 실적, 안전매뉴얼 보유, 배상책임보험 가입 여부 등의 질적인 평가 기준을 강화했다.

아울러 최근 1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여행사는 우수여행사 지정에서 제외했다.

한편 인바운드 분야에서는 롯데관광개발이 방한 중국인 관광객의 크루즈 수요 증가에 힘입어 처음으로 중국시장 우수여행사로 지정됐으며 에스에이엠투어는 동남아 인바운드 분야에서 유일하게 우수여행사로 지정됐다.

특화 분야에서는 한진관광이 지방관광 우수여행사로 지정됐으며 미주지역의 의료관광객을 적극 유치해온 삼호투어앤트래블은 2010년 이래 5년 연속 우수여행사로 지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지방소재 우수여행사에는 제주도에 기반을 둔 여행사 예하를 비롯해 경기도의 코리아나월드관광, 대구의 삼성플러스관광, 광주의 광남관광여행사 4개사가, 국내여행 우수여행사에는 울릉도와독도여행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한국드림관광을 비롯한 6개사가 각각 지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