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비지니스 행복도시 세종시에 투자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01 2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시‧국무조정실‧행복청, 일산 킨텍스서 합동 투자유치 활동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국무조정실 세종특별자치시지원단(단장 김효명),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이 국내‧외 자동차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펼치고있다고 31일 밝혔다.

세종시와 국무조정실 세종시지원단, 행복청은 최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2014 한국자동차산업전시회(KOAASHOW)’에 참가한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행복도시 세종시 투자환경을 홍보했다.

이들 기관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종시가 정상적으로 건설되고 있는 점을 홍보하면서 세종시 주력산업인 자동차부품산업을 중심으로 투자유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행복도시 세종시가 가진 강점을 알리는데 힘을 모았다.

특히 전시회에는 국내‧외 자동차산업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연관기업들을 대상으로 세종시의 투자환경을 소개함과 동시에 관내기업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민관합동 부스를 마련했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자동차산업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와 한국자동차산업국제화재단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전시회로 350여개 업체가 참가등록한 가운데 자동차에 들어가는 배터리, 모터, 전장품, 내‧외장 액세서리 등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전시관을 구성해 관련기업 간 미팅이 활발하게 진행됐다.

세종시 관계자는 “협업행정을 바탕으로 세종시의 자족기능 조기 확충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정주환경 조성에 필요한 투자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3단계 중앙부처 이전 완료이후에 세종시가 계획대로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합동 투자유치 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