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락서' 박상진 삼성SDI 사장 "썸 타지 말고 그린라이트 켜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01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SDI 박상진 사장이 세계를 사로잡은 삼성의 글로벌 전략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삼성 제공]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 “여러분만의 꿈으로 그린라이트를 켜세요”

박상진 삼성SDI 사장은 31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열정락서 : 2014 아웃리치’ 부산편에서 학생들에게 변화를 위해 두려움을 떨치라고 조언했다.

박 사장은 특히 자신의 연애 이야기를 들려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는 “연애 시절, 여자친구와의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등산을 갔는데 중심을 잘 못 잡는 여자친구가 먼저 손을 잡았고, 내려올 때는 업히기도 했다”면서 “조르기보다는 해줄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드는 것, 이것이 저만의 연애 전략”이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이런 연애전략은 기업에도 필요하다”며 “제품이 필요한 상황을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리 제품을 선택하게 하려면 브랜드 가치가 중요하다”며 “사람들이 명품 브랜드에 열광하는 것은 희소성의 가치 때문으로, 삼성도 많이 만들기보다 질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박 사장은 “실패의 두려움 때문에 전략을 포기했다면 지금의 글로벌 삼성은 없었을 것”이라며 “두려움을 떨치고 전략을 더하니, 설레는 멋진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강연은 다시 연애 이야기로 돌아왔다. 박 사장은 “청춘에게 ‘썸’이란?” 화두를 던졌다.

그는 “‘썸’을 타는 이유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라며 “확실하게 ‘내 꺼다’라는 생각이 들지 않기에 애매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사장은 이어 “그렇다면 과감히 그런 생각을 떨치기 바란다”며 “여러분은 청춘이기 때문이다. 청춘이기에 ‘자신감’ 하나만으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독려했다.

“젊을 때 실수하고, 실패도 경험하며 스스로의 능력을 키우기 바란다”는 게 이번 강연의 골자였다.

박 사장은 “불확실함과 썸(Some) 타지 말고 여러분의 꿈과 썸(Some) 타길 바란다”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