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무역사절단, 아시아 신흥시장 성공적 개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31 17: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달 27일 5박 6일 일정 베트남, 필리핀 시장 공략

[사진=창원시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창원시 아시아무역사절단이 아시아 신흥시장으로 떠오른 베트남과 필리핀 시장개척에 나서 큰 성과를 거뒀다.

창원시는 지난 10월 27일부터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하노이와 필리핀 마닐라 등 2개 지역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해외수출판로를 새롭게 개척했다.

㈜대호테크 등 7개사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은 지난달 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첫 수출상담회를 갖고 현지 바이어와 1:1 수출상담을 거쳐 총 55건 상담에 678만1000달러 어치 수출상담 실적을 내고, MOU 체결 등 327만 달러 어치 수출가계약을 했다.

이어 필리핀 마닐라에서 가진 두 번째 수출상담회에서는 총 56건 상담에 408만 달러어치 수출상담과 129만5000달러 어치 수출 가계약을 맺었다.

이번 파견을 통해 창원시는 총 456만5000달러 어치의 수출 가계약 실적을 거두는 큰 성과를 냈는데 이번 무역사절단의 마케팅이 성공한 것은 이번 사절단의 참가품목이 가스절단기, 트레이세척기, 이동식에어컨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됐고, 가능한 많은 바이어와 매칭 상담을 진행했기 때문이다.

시는 이러한 성과를 수출상담에 만 그치지 않고, 해당 바이어와 참가기업이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후 관리 등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창원시 정충실 경제재정국장은 "올해 두 번째로 파견된 창원시 무역사절단이 큰 성과로 이어져 환율하락에 다소 주춤했던 지역수출 실적에 큰 보탬이 될 것 같다"며 "아시아 신흥시장으로 부각된 이 지역에 관내 중소기업의 많은 진출이 이어지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 무역사절단 파견은 수출다변화 및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해외바이어와 1:1 맞춤식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상담에 필요한 제반 비용을 지원하는 창원시의 대표적인 수출마케팅 역량 강화사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