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정개특위 즉각 구성 野 제안에 미온적 반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31 1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사진=새누리당 제공]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새누리당이 31일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이 헌법재판소의 현행 국회의원 선거 구역표 헌법불합치 결정과 관련해 국회 정치개혁특위 즉각 가동을 제안한 데 대해 미온적 반응을 보였다.

김무성 대표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개특위 구성 문제는 최고위원회에서 결정할 문제이고 원내대표에게 일임할 사항"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다만 과거에는 선거에 임박해서야 정개특위가 구성됐는데 지금은 헌재 결정 때문에 이전보다 논의를 일찍 시작할 수는 있을 것"이라며 "전적으로 여야 원내대표 간 협의를 통해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석패율제나 중대선거구제 도입 등 주장에 대해선 "정개특위가 구성되면 거기서 이야기 할 일이지 내가 할 이야기가 아니다"고만 언급했다.

김 대표는 앞서 기자들과 만나선 문 위원장의 제안에 대해 긍정적 반응을 보이며 "헌재 결정으로 정개특위가 해야 할 일이 생겼으니 최고위원회 상의를 비롯해 여러 논의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사실상 정기국회 이후로 관련 논의를 미루자는 원내 지도부와 시각차가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당 일부에서 나왔지만, 김 대표는 "시기 문제를 언급한 것이 아니고 일반적 상황을 설명한 것일 뿐"이라며 선을 그었다.

앞서 이완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문 위원장의 제안에 대해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에게 물어보라"며 언급을 피했다.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정개특위는 어차피 만들어야 된다"면서 "산적한 현안이 많기 때문에 정개특위를 굳이 정기국회 기간에 만들어야 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