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부검 결정 "화장 안 한다, 사인 정확히 밝힐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31 16: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故 신해철 부검, 故 신해철 부검, 故 신해철 부검 사진 = 사진공동취재단[사진공동취재단]

아주경제 국지은 기자 = 고(故) 신해철의 사망 사인을 정확히 하기 위해 부검을 확정했다.

동료 뮤지션 이승철, 싸이, 윤종신, 유희열, 윤도현, 남궁연 등은 31일 오전 11시 서울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고인의 시신을 화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는도 "현재까지도 S병원 측은 조문은 고사하고 공식적인 사과조차도 없기에 그 울분은 더욱 커져만 간다"며 "그간 소속사는 고인이 장협착 수술을 받은 이후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의 자세한 경과사항을 파악하는 데 주력했고 유족 측과 상의한 결과 S병원을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묻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변호사 선임도 이미 마친 상태이며 추후 대응은 선임 변호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고인은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S병원에서 장 협착증 수술을 받은 후 다음날 퇴원했으나 지속해서 가슴과 복부 등에 통증을 호소해 20일 새벽 응급실로 후송됐다. 이후 간단한 응급처치를 받고 퇴원했다. 그러나 오후 다시 열을 동반한 통증을 호소해 재입원, 몇 가지 검사를 진행한 후 21일 다시 퇴원했다.

하지만 22일 새벽 또다시 통증을 느껴 병원으로 후송됐고 입원해 있던 중 오후 1시께 심정지가 와 수술을 진행했으나 결국 세상을 떠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