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젠소프트 ‘엔크로노스 빅데이터 연동’ 버전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31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모젠소프트(대표 노철희)는 네트워크 모니터링, 분석, 포렌식 기능이 통합된 ‘엔크로노스제품 과 트래픽 정보가 필요한 빅데이터 시스템과의 연동’ 버전을 출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엔크로노스(nChronos)는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모든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수집 하고 저장, 네트워크 모니터링과 장애원인 분석, 침해사고 분석, 내부자료유출 분석 등 다양한 분석기능을 제공하고, 저장된 트래픽 자료를 기반으로 문제 발생시 증거 자료 확보를 위한 네트워크 포렌식 기능을 제공 하는 네트워크 CCTV 같은 역할을 한다.

이번에 발표된 엔크로노스 빅데이터 시스템 연동 버전은 엔크로노스 에서 수집 저장된 수십 테라바이트(TB) 트래픽 데이터를, 빅데이터 시스템과 쉽게 연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노철희 모젠소프트 대표는 “이번에 발표된 엔크로노스 빅데이터 시스템 과의 연계 버전은, 기존 운영중인 ESM, 통합로그시스템, 빅 데이터 시스템 과의 연계를 통해, 이벤트 기반의 분석과, 트래픽 분석을 동시 처리 함으로서,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