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발인' 서태지, 추모사 낭독 "원하던 음악 실컷 하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31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8일 오전 서울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故 신해철의 빈소가 마련되고 있다. 신해철은 지난 17일 장 협착증 수술을 받은 후 퇴원했으나, 20일 새벽 응급실로 이송됐다. 이후 22일 오후 2시쯤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에 혼수상태로 내원해 응급수술을 포함한 최선을 치료를 했으나, 27일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고인의 발인 오는 31일 9시에 진행된다. 사진 = 사진공동취재단[사진공동취재단]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가수 서태지가 고 신해철의 발인 미사에서 추모사를 낭독했다.

서태지는 31일 오전 8시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영결식장에서 진행된 신해철의 발인 미사에 참석해 “형에게 고맙다는 말과 미안하다는 말을 하지 못했다. 멋지다는 말을 해주고 싶었다. 앞으로 원하던 음악 실컷 하길 바란다. 많은 분이 신해철이라는 이름을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추모사를 낭독했다.

서태지는 이날 아내 이은성과 함께 자리했다. 시종일관 굳은 표정으로 고인의 마지막을 함께 했다. 서태지 부부 이외에서 윤도현, 남궁연과 고인이 이끌었던 밴드 넥스트가 참석했다.

발인 미사는 엄숙하게 진행됐다. 미처 영결식장에 들어가지 못한 팬들로 영결식장 입구에서부터 장례식장 로비까지 인산인해를 이뤘다. 팬들은 마왕을 추억하며 보라색 리본을 가슴에 달았다.

발인 후 오전 11시경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이 진행된다. 고인의 유해는 경기 수내동에 위치한 음악작업실을 거처 경기도 안성 유토피아 추모관에 안치될 예정이다.

신해철은 지난 17일 S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뒤 지속적 가슴·복부 통증을 호소하며 입·퇴원을 반복했다. 그러다 지난 22일 S병원에 입원해 있던 심정지로 쓰러진 뒤 서울아산병원 응급센터로 이송됐지만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27일 오후 8시 19분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