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대규모 업데이트 ‘블랙헤븐’ 4막 추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30 1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넥슨]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대규모 업데이트 ‘블록버스터: 블랙헤븐(이하 블랙헤븐)’ 두 번째 챕터의 4막(ACT4)을 추가하고, ‘레지스탕스’ 직업군 일부를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4막 ‘반격의 신호탄’은 새로운 플레이 방식의 콘텐츠를 선보였던 3막 ‘격돌하는 창공’에 이어지는 스토리로, 월드를 파멸시키기 위해 침공한 비공정(비행선) ‘블랙헤븐’에 반격하기 위한 내부 침투로를 찾는 것이 핵심 목표다.

특히 ‘기계무덤’ 맵에서 다양한 임무를 통해 ‘블랙헤븐’으로 침투하는 경로를 발견하는 과정과, 내부로 침입 후 ‘안드로이드 부대’, ‘방공포’ 등 ‘블랙헤븐’의 주요 공격수단을 제거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레지스탕스’ 직업군의 캐릭터 3종을 개편한다. 먼저, 근접 타격 마법사인 ‘배틀메이지’는 다섯 종류의 오라(Aura)를 비롯해 텔레포트(순간이동)와 보조기술들을 연계해 다양한 방식의 전투가 가능해졌다.

‘와일드헌터’는 탈것인 ‘재규어’에 탑승 한 상태로 빠른 이동과 공격을 하는 ‘재규어 탑승’과, 재규어를 별도로 소환해 협동 공격을 하는 ‘재규어 소환’ 등 두 가지 모드로 나눠 전장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메카닉’은 전투 기계인 ‘메탈 아머’에 더 빨리 탑승할 수 있고, 새로운 보조 기술 ‘호밍 미사일’을 사용해 추가 공격도 가능하다. 또한 기존 4단계 변신을 ‘휴먼 모드’, ‘탱크 모드’ 등 두 단계 방식으로 간소화한다.

한편 넥슨은 ‘핼러윈 축제(Halloween, 이하 할로윈)’ 시즌을 맞아 11월 13일까지 ‘스타플래닛’에서 미니게임을 즐기거나 특정 목표를 달성하면 할로윈 축제 분위기의 다양한 코스튬이 포함된 상자를 비롯해 ‘원카드 커스터마이징’, ‘윷놀이 커스터마이징’ 등 할로윈 한정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매 시 40분마다 등장하는 특정 NPC가 추는 춤을 일정 시간 내 똑같이 따라하는 유저에게 ‘스타포인트’, ‘할로윈 액션스킬’, ‘할로윈 대미지 스킨’ 등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블랙헤븐’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