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요제회, 故 신해철 추모무대 꾸민다…'그대에게' 엔딩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30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학가요제 신해철 추모 무대[사진=사진공동취재단]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대학가요제회는 오는 11월 8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2014대학가요제 포에버' 콘서트에서 고 신해철 추모 무대를 갖는다.

고 신해철의 데뷔곡이기도 한 1988년 MBC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곡 '그대에게'를 엔딩곡으로 채택하여 출연진 전원이 합창하며, 당시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던 신해철과 그룹 무한궤도의 공연 현장 동영상을 함께 올리기로 했다.

또 신해철이 대학가요제회 기획팀장으로 열정을 보이던 모습과 주요 활동장면을 편집한 동영상으로 고인 추모시간을 갖는다.

신해철이 집에서 멜로디온으로 작곡한 것으로 알려진 '그대에게'는 당시 20세의 나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성숙한 노랫말과 세련된 사운드로 오늘날까지 '불후의 명곡'으로 남아 있다.

대학가요제회 회원들은 지난 28일 저녁 6시 고인의 빈소에서 대가회 이름으로 단체 조문을 했으며, 마그마 출신 조하문 목사의 집례 하에 추모예배를 드리고 애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가요제회는 "신해철에게 고맙고 미안하다. 서로 나눌 이야기가 너무 많았지만, 이렇게 헤어지게 되어 안타깝다. 대가회에 열심히 동참했던 고인이 무대에 함께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우린 서로 이렇게 아쉬워하는 걸/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나는 언제나 그대 곁에 있겠어요'라는 '그대에게' 노랫말처럼 신해철은 '대학가요제' 곁에 영원히 존재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