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국정감사] "당진 발전소·송전탑 문제…특별지원금 반영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7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동완 의원, 당진 발전소·송변천소·송전탑 건설문제 심각 주장

  • 산업부 장관이 적극 나서야…"특별지원금, 예산 반영되지 않고 있다"

[사진=아주경제신문DB]

아주경제 이규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종합 국정감사에서는 당진 발전소·송변천소·송전탑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이 주문됐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김동완 의원(새누리당)은 27일 산업부 종합감사에서 당진의 최대 현안인 발전소, 변전·변환소, 송전탑 문제를 거론했다.

현재 당진에는 GS EPS 등 발전소들의 발전기 11개가 가동 중이다. 현재 변전소 6개, 송전탑 521개, 송전선 173Km로 향후 발전기 6개와 변전소 2개, 변환소 1개, 송전탑 153개, 송전선 129.7km가 제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라 건설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국감에 앞선 지난 7일 현장시찰을 통해 “몇 개 안되는 송전탑 가설로 밀양에서 인명피해가 났다면 당진에서는 수백 명이 죽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당진 송전탑 문제의 심각성을 언급한 바 있다.

김 의원은 “북당진∽신탕정 345Kv 송전탑설치, 송악부곡산업단지 내 수도권 직류송전을 위한 변환소 설치, 당진화력∽북당진 345Kv 송전탑 건설 등 정부 및 관련기관이 지역주민들의 희생만을 강요하고 있다”면서 “당진화력 9·10호기 가동이 예정됐으나 특별지원금 잔액 248억 원 중 2015년 예산에 단 한 푼도 반영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동완 의원은 이날 윤상직 산업부 장관에게 “정부가 국민과의 약속을 지켜야 그 신뢰를 바탕으로 국책사업도 가능한 것”이라며 “내년도 예산에 특별지원금 반영과 당진화력∽북당진 345Kv 송전선 노선에 대한 주민협의가 이뤄지도록 정부가 적극 나설 것”이라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