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국정감사] 최경환 "전세대책 협의중…저소득층 복지차원, 나머지는 시장 기능 통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7 13: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7일 전세 가격 상승 등에 따른 전세 대책과 관련해 "전세시장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있으며 관계 부처 간 (대책) 협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경환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의 기재부 종합 국정감사에서 나성린 새누리당 의원의 "전세금 상승 문제가 심각해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데 강구하고 있느냐"는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나 의원은 전세 시장이 내년에 심각해질 것으로 내다보면서 월세 전환에 따른 공급 부족, 저금리에 따른 전세금 인상, 재건축 이주 수요 등을 전세 가격 상승의 3대 원인으로 제시했다.

나 의원은 "재건축에 따른 내년 이주 수요만 2만여 가구에 달하고 특히 강남에 집중돼 있다"고 지적했다.

최 부총리는 "관계 부처와 협조해서 (이주 시기가) 한꺼번에 몰리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나 의원은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전·월세 상한제 도입도 고려할 때가 됐다"고 주장했다.

최 부총리는 전세 대책과 관련해 여러 가지를 고려하겠다면서 "저소득층은 복지 쪽으로 접근하고 나머지 부분은 수요와 공급 등 시장 기능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시장에 대한 과도한 개입은 안 된다는 점을 감안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