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오는 29일 '제14회 산학협동 산업기술대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7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독창적 행사 …국내 유일의 대학 주최 종합기술대전

[사진=지난해 산업기술대전 장면]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이재훈)는 오는 29~30일 학생 졸업작품과 중소기업의 산학협력 성과물을 시상·전시하는 '제14회 산학협동 산업기술대전’을 개최한다.

‘산학협동 산업기술대전’은 국내 유일 대학 주최 종합기술대전으로,산업단지 안에 캠퍼스가 있는 국내 첫 4년제 대학인 한국산기대의 지리적 이점이 만들어낸 독창적 행사이다.

특히 학생 작품의 수준을 기업의 눈높이로 끌어올려 창업을 장려하고 취업과 연계하기 위한 것으로,출품작 가운데 학생부 최고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박명선(생명화학공 4)양은 작품제작을 위해 현장실습을 다녀온 회사인 ㈜코이즈社 에 입도선매식으로 취업이 확정되기도 했다.

 

[사진=학생출품작 노인용 보행안내기]


행사기간 동안 교내 종합전시장에 40개 독립부스를 마련해,학생 작품 109종과 24개 중소기업의 출품작 등 총 133종의 우수 작품을 학생관과 기업관에 나눠 전시할 예정이다. 

지난 2001년 행사를 시작한 이래 올해까지 출품된 누적 작품 수는 총 2065종인데,이 중 국무총리상 13종을 포함해 527종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이재훈 총장은 “산학협동 산업기술대전은 학생과 교수·기업이 땀 흘려 연구개발한 신제품을 발표해 검증받는 자리"라며 “유망 중견·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참여시켜 더욱 우수한 기술개발과 인력양성으로 히든 챔피언을 키워내는 교량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