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온타케산 화산 폭발 한달째... 스키장 많은 지역주민 규제 완화 호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6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사히신문 동영상 캡쳐, 일본 온타케산 화산 폭발 ] 일본 온타케산 화산 폭발, 일본 온타케산 화산 폭발, 일본 온타케산 화산 폭발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일본 중부 나가노현(長野)과 기후현(岐阜) 경계에 위치한 온타케산(御嶽山)이 화산 폭발한지 27일로 한 달을 맞이했다.

일본기상청은 또 다시 화산이 폭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하고 있으며 경계레벨도 당분간 유지시킬 방침이다. 계속되는 입산 규제에 따른 지역주민의 관광산업은 영향을 받기 시작했으며 입산규제 완화를 요구하는 주민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지지통신이 보도했다.

일본기상청청에 따르면 화산성 미동은 7일 이후 탐지할 수 없을 정도로 작아졌으나 분연과 이산화유황의 방출은 계속되고 있다. 화산 폭발 경계 레벨은 5단계 중 3단계(입산규제)를 유지하고 분화구에서 4km이내에 대해서는 ‘큰 화산자갈(분석·噴石)과 화쇄류’에 대한 위험을 강조하고 있다.

지난 98년 동계올림픽이 개최된 바 있는 나가노현은 주변에 스키장이 많아 계속되는 입산금지는 다가올 스키 시즌에 큰 영향을 미치게 돼 주변 숙박업소 등은 입산규제 완화를 호소하고 있다고 이 통신은 전했다.

그러나 일본 화산예보연락회는 23일 “화산활동은 저하되고 있으나 향후 분화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는 견해를 발표하고, 일본기상청 간부는 “활동의 변화를 예의주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어 입산규제는 향후 수개월 동안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온타케산 화산 폭발로 57명이 사망하고 적어도 6명이 행방불명된 상태다. 나가노현, 기후현 경찰당국은 수색활동을 내년 봄으로 연기했으며 현장에서 발견된 유품에 대한 반환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