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금연실천 건강걷기 한마당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5 17: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 5,000여명 참석...금연, 비만탈출 건강생활 실천 다짐

[사진=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는 25일 건강걷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 국민건강보험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조진호)는 25일 부산시 초읍 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에서 열린 '2014 건강사랑 가족사랑 건강걷기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건강걷기 한마당 행사 모습.]


이날 행사에는 걷기를 통해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 및 흡연·비만의 폐혜와 심각성을 일깨우고 건강생활실천 정착을 목적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 유재중 국회 의원(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나성린 국회의원(기획재정위원회위원), 부산시 배드민턴연합회장, 부산시약사회장, 부산소비자‧시민단체장 등 18개 기관 단체장, 걷기 동호회 회원 등 약 5천여명이 참석했다.

[사진=건강걷기 한마당 행사에서 5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사진=건강걷기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


건강보험공단 홍보 대사인 가수 권성희, 방송인 오상진 아나운서의 팬사인회 및 해군 군악대 연주 · 의장대 시범공연, 아로마, 페이스페인팅, 전통차 시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했으며,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기위한 상담 및 일산화탄소 측정, 암예방 홍보관등을 운영하였으며, 석주 이종철 화백이 시민과 함께 금연퍼포먼스를 펼쳐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도 했다.

[사진=건강 실천을 염원하며 시민들이 소원을 작성하고 있는 모습. ]


특히,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 선포식도 함께 진행하여, 참여한 시민 모두가 금연실천, 비만탈출을 외치며 건강생활을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진호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국민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공단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금연 및 비만 탈출을 위한 건강 결의대회를 가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