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국방위원회, 미국 인권공세에 "강력대응 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5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북한의 최고 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는 25일 국제사회에서 인권 문제를 제기하는 미국에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국방위원회는 이날 성명에서 "공화국에 대한 미국의 인권 공세가 극단의 지경에 이른 이상 그 관계세력들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추호의 용서도 없이 대를 이어 가장 처절하게 결산한다는 것을 미국에 정식으로 통고한다"고 밝혔다.

또한 미국의 '인권 소동'에 대한 새로운 '강경대응선전'을 포고한다며 "인권 유린자들의 본거지를 없애버리기 위한 우리식의 새로운 강력대응전에 진입하기로 결심했다"고 전했다.

새로운 대응과 관련해서는 "강위력한 핵무력과 지상, 해상, 수중, 공중에 전개되는 여러 가지 첨단타격 수단들에 의해 안받침된다는 것을 숨기지 않는다"고 위협했다.

북한의 이번 성명은 유엔 총회에서 대북인권결의안 처리 등을 앞두고 인권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논의가 커지는 상황에서 이에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유엔 총회 제3위원회는 이달 28일(현지시각) 뉴욕 유엔본부에서 마르주키 다루스만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으로부터 활동 보고서를 제출받고 북한 인권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