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김 미국 대사 "새 자격으로 한국 다시오길 고대" 이임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4 12: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3년이었다"…리퍼트 신임대사 29일 부임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 성 김 주한미국대사가 24일 3년여의 임기를 마치고 미국으로 출국했다.

성 김 주한미국대사는 이날 오전 출국에 앞서 인천공항에서 연합뉴스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바쁘고 힘든 면도 있었지만 행복했다"면서 "제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3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성 김 주한미국대사가 24일 3년여의 임기를 마치고 미국으로 출국했다. [사진=성김 대사 블로그]


성 김 주한미국대사는 "이곳에서 미국 대사로 일한 것은 내게 엄청난 영광이었고 모든 한국인 친구들과 지지자들에게 대단히 감사하다"며 "새로운 자격으로 한국에 다시 오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국무부로 돌아가 동아태 담당 부차관보로 일하면서 대북정책 특별대표도 겸직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그는 '비핵화 대화 재개 문제에 있어 어떤 노력을 하실 생각인가'라는 질문에 "저는 계속 한반도 일을 하고 싶기 때문에 그(특별대표) 일을 맡기로 했다"고 답했다.

성 김 대사는 한국계 첫 주한미국대사로 지난 2011년 11월 부임했다. 그의 후임인 마크 리퍼트 신임 주한미국대사는 오는 29일 부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