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상태 위독, 위 밴드 수술이란? 다이어트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4 12: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해철 상태 위독, 신해철 상태 위밴드 수술[사진=신해철,장협착증→심장마비 "의식있지만 대화 불가"..다이어트가 원인?]

아주경제 이예지 기자 = 위독한 상태에 빠진 가수 신해철이 과거 받았던 위 밴드 수술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복강경식 조절형 위밴드 삽입술은 고도비만인의 체중감량을 위해 시술되는 수술이다. 이 수술에 사용되는 위밴드는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져 위상단부에 거치되며 이와 연결된 조절포트가 복벽에 고정된 후 식염수 양의 주입을 통해 식사량을 제한하는 체중감량 수술법이다. 위밴드는 2004년도에 식약처의 승인을 받아 대한민국에 도입됐다. 한편 음식의 소화와 흡수를 억제하여 체중감량을 유도하는 수술법은 위우회술이 있다.

신해철 측과 병원 측은 "5~6년 전 신해철이 개인적으로 위 밴드 수술을 받은 것은 맞지만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은 없다"면서 "이번 상태가 그 후유증도 아니다. 그 수술과 상관없이 장에만 문제가 있다는 표현이 현재로선 정확하다"고 말했다.

최근 신해철이 중환자실에 입원한 이후 SNS를 통해 퍼지고 있는 찌라시에는 "신해철이 모 살빼는 프로그램 출연 후 다이어트를 감행했지만 별 효과가 없자 협찬 병원에서 위절제 수술을 권유했다"며 "째지 않고 내시경으로 한다는 말에 신해철을 장유착 병명으로 한다고 하고 수술을 시행, 수술밴드부위 괴사가 발생하고 천공돼 패혈증이 발생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한편 지난 23일 오후 신해철 소속사인 KCA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3시간의 수술을 받았으나 추가적인 수술이 더 필요한 상태다. 아직까지 명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하루속히 신해철이 의식을 찾기만을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장협착증 수술을 받은 후 건강이 좋지 않았던 신해철은 갑자기 심정지로 쓰러졌으며, 현재는 수술을 받은 부위가 세균에 감염돼 패혈증이 발생했다는 보도가 나와 팬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