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퇴입장 김태호 최고위원 “무한대립 한국정치 자정기능 상실” 심경 고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22: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무성 대표와 여의도 식당서 우연히 만나기도

아주경제 이명철 기자 =전격 사퇴입장을 밝힌 김태호 최고위원이 심경을 밝혔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이날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헌의 필요성과 경제살리기의 절박성, 지금 이 시점에서 둘 다 놓칠 수 없는 가치”라며 “무한 대립을 반복하는 한국 정치는 더 이상 자정기능을 상실했다”고 밝혔다.

그는 “개헌을 통해 한국사회의 운영방식에 대한 전면적 개편논의를 더 이상 늦출 수 없고 신속하고 과감한 경제활성화 정책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이 모든 키는 국회가 쥐고 있는데 국회는 여전히 극단적 대결구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며 국회의 대립을 지적했다.

또 “작금의 사태를 보면 청와대와 당이 대립하는 것으로 비쳐지고 있다”며 “이에 나는 스스로 기득권을 포기해 개헌과 경제활성화 법안 통과 둘 다가 새누리당의 절박한 과제임을 알리고자 했다”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청와대간 ‘개헌’ 논쟁을 비판하기도 했다.

한편 김무성 대표는 이날 여의도 한 식당에서 김태호 최고위원을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김 대표의 한 측근은 2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김 대표가 김 최고위원이 저녁 늦게 여의도 한 식당에서 우연히 만났다"며 "각각 약속이 있었는데 우연히 옆방으로 예약돼 공교롭게 도 마주쳤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는 김 최고위원 일행의 식사 자리를 찾아 사퇴를 간곡히 만류했지만 김 최고위원은 "뜻은 변함이 없다"는 입장을 반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최고위원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다"며 전격 당직 사퇴를 선언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