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고용노동청, 산업인력공단과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1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3일 세종시교육청(최교진교육감/ 중간)은 특성화고교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시교육청 2층 회의실에서 대전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주일)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응택)와 다자간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은 유관기관 간 협조체제 구축으로 일학습병행기업, 체계적현장훈련기업 등 우수 인력양성 기업 현황 등을 특성화고에 적기에 제공하여 현장실습이 본래의 목적대로 이루어지도록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호 협력사항은 ▲일학습병행기업, 체계적현장훈련 기업 등 우수 인력양성 기업에 대한 구인리스트 등 현황 제공・공유 ▲학습근로자 및 교육훈련생으로 선발 가능한 현장실습생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연계에 관한 활동 ▲교사・학생・학부모 등 대상 기업설명회 개최 등 홍보 활동 등이다.

아울러 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가 직접 산업현장과 연계한 직업교육을 추진하면서 직면하게 되는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정부부처, 기업, 산업별 협의체가 인력양성에 적극 참여하여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산학관 협력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취업 중심의 직업교육은 다변화 시대를 맞는 학생들이 미래의 삶을 준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세종교육은 특성화고 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중심의 직업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