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세종본부, “안전한국 훈련”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1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H세종본부는 23일 동부건설 등 직원들과 화재발생시를 초등대응  훈련을 하고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현태)는 23일(목) ‘2014년 안전한국 훈련’의 일환으로 1-3생활권 M1블럭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동부건설(주) 및 전문건설업체와 함께 가상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LH 세종본부는 세월호 침몰 및 판교 환풍구 붕괴 사고에서 초동조치 미흡으로 인해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났던 점을 감안하여 행복도시 내 다수의 LH 공동주택 건설현장에서 화재발생시 신속한 초동대응 및 인명구조 활동, 초기 화재진화 등을 목표로 자체적으로 “초동조치 매뉴얼”을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가상 시나리오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건설현장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용접기의 불똥이 인화성 물질에 옮겨 붙어 화재가 발생하는 가상 상황을 설정하고 연막탄을 이용해 화재상황을 연출한후 실제로 소화 작업과 응급환자 구조 및 근로자 대피 등 종합적인 화재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LH 조현태 본부장은 “실제 재난발생시 우왕좌왕하다 피해를 키우는 실수를 범하지 않기 위해 ‘재난 대비 초동대응 매뉴얼’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하였으며, 앞으로 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