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5일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행복의 열쇠, 평생학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25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제1회 평생학습 박람회'를 연다.
'행복의 열쇠, 평생학습'이란 주제로 한 해 동안 의정부시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학습,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는 축제 한마당으로 마련된다.

'희망', '행복', '어울림', '나눔' 등 4개 테마별 마당으로 펼쳐진다. 희망마당은 동아리와 의정부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개회식으로 열린다. 국제회의장에서 학계 전문가와 시민들이 평생학습도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정부 평생학습 톡톡(Talk Talk) 포럼'이 마련된다.

행복마당은 동주민센터와 지식정보센터 등의 홍보체험관으로 운영되고, 어울림마당은 성인학습동아리 공연과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 성인문해 백일장 및 문해작품 전시회로 채워진다. 글로벌 학습장터가 운연되는 나눔마당에서는 다문화 국가별 먹거리 장터, 행복나눔 바자회가 진행된다.

재능나눔으로 가족포토존, 가족캐리커쳐, 가훈 우드버닝, 두뇌개발 게임 등도 마련된다. 이날 전당 1층 로비에서는 평생학습 특별전시관이 운영된다. 유호석 시 평생교육과장은 "학습하는 시민, 학습이 즐거운 평생학습도시야 말로 시민의 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의 중심에 설 수 있는 열쇠가 될 수 있다"며 "시민 모두가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세대간 소통과 가족행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평생학습 박람회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