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측 "현재 미국 체류 중, 귀국 일정 미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병헌 50억 협박 사건[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이예지 기자 = 배우 이병헌이 미국에서 체류 중이다. 귀국 일정은 미정이다.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측은 23일 오후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이병헌이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관광청 홍보대사 일정을 소화 중이다. 귀국 날짜를 확정하고 출국했던 것이 아니라서 일정을 마치는 데로 돌아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국 현지 에이전시와의 미팅도 계획되어 있다. 미국이 가까운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이번에 대부분의 해외 스케줄을 조율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법원에 따르면 다희는 22일 오후 반성문을 제출했다. 반성문에 담긴 정확한 내용은 확인되지 않지만 이번 사건에 대한 솔직한 속내와 오해에 대한 반성의 취지를 적은 것으로 추측된다. 다희의 반성문이 오는 11월 11일 오후 열릴 두 번째 공판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지켜봐야한다.

한편 지난 16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서관 523호에서 진행된 이병헌 협박 사건 첫 공판에서 검찰은 "다희와 이지연은 이병헌에게 사생활이 담긴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며 50억원을 요구했지만 피해자의 신고로 미수에 그쳤다"며 폭력행위 등 처벌법상 공동공갈 혐의를 주장했다.

검찰의 주장에 대해 이지연 측은 "이병헌에게 50억원을 요구한 것에 대해서는 인정한다. 하지만 애초부터 이병헌이 먼저 연락을 했고, 집을 사줄 것처럼 말했다. 집에 대해서 알아보라고 해서 답변했을 뿐이다"라며 "이전부터 더 진한 스킨십이 있었고 성관계를 거절하는 과정에서 말다툼이 있었다. 그래서 이병헌이 헤어지자고 했는데 그런 부분이 누락됐다"고 밝혔다.

다희 측 역시 이지연과 이병헌이 깊은 관계인 줄 알았다는 주장이다. 다희의 변호인은 "이지연과 이병헌이 서로 이성적으로 좋아하고 있다고 생각한 나머지 금품을 요구한 것이다. 이지연이 이병헌으로부터 집을 제공받을 거라고 해서 깊은 관계인 줄 알았다. 헤어졌다는 말을 들으니 이지연이 농락당했다는 생각을 했다. 괘씸한 마음에 선의에서 출발한 것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이병헌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두 사람의 주장이 너무 일방적이다.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다"며 "다음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할지 여부는 고민 중이다"라고 말했다.

다희와 이지연은 최근 사석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빌미로 이병헌에게 50억원을 요구하며 협박했고, 지난 8월 28일 이병헌의 신고로 9월 1일 체포됐다. 법원은 지난달 3일 다희와 이지연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으며, 경찰은 11일 두 사람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 송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