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도 에볼라 대응…"검역·소독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1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북한도 공항과 항만에서 검역을 강화하는 등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본격 대응에 나섰다.

내각 보건성 산하 중앙위생방역소의 조광일 부소장은 22일 조선중앙TV에 출연해 "(우리나라에서도) 비행장, 항만, 국경 지역을 비롯한 국경 연선들에서 에볼라 비루스(바이러스)를 막기 위한 검역사업과 물자들에 대한 소독사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23일 보도했다.

그는 "보건 일꾼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더욱 높이고 주민들 속에서 에볼라 비루스의 전파를 막기 위한 위생선전사업을 보다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건 부문에서는 서아프리카 지역을 비롯해서 에볼라 비루스가 발생한 나라들과 지역들에 있다가 조국에 들어오는 인원들 그리고 외국인들에 대해서 에볼라 비루스의 잠복 기간인 20일 동안에 의학적 감시를 책임적으로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북한 공식 매체가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당국의 구체적인 대응책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미국과 스페인에서도 감염자가 발생하는 등 에볼라의 전세계적 확산 우려가 커지자 북한도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3일 '국제사회의 우려를 자아내는 에볼라 비루스(바이러스) 전파 문제, 피해 방지를 위한 노력'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에볼라 비루스가 서아프리카 지역을 벗어나 아시아와 유럽, 아메리카 등 세계 여러 지역으로 파급되자 많은 나라들이 외국여행주의보를 내리고 감염자로 의심되는 사람들에 대한 격리 조치들을 취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조선중앙방송도 이날 노동신문과 같은 내용의 방송을 내보내며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주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