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무장괴한 총기난사..테러 추정,,IS소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CNN 동영상 캡쳐]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으로 경비병 등이 사망했다. 현재는 테러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22일(현지시간)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이날 오전 캐나다 수도 오타와 도심에서 국회의사당을 포함한 3곳에서 무장괴한이 총기를 난사했다.

AP, 로이터통신 등 주요 외신들은 캐나다 경찰을 인용해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에 대해 “이날 한 남성이 국회의사당을 포함한 공공건물이 있는 '팔러먼트 힐'(Parliament Hill)에 침입했고 오전 10시쯤 국립전쟁기념관 앞에서 보초를 서던 경비병에게 총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이 남성은 이어 의사당 방향으로 진입했고 이 과정에서 최소 30여 발의 총성이 울렸다.

인근 공사장에서 일하던 한 목격자는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에 대해 로이터에 “괴한이 검은 옷에 얼굴에는 스카프를 두르고 있었고 의사당 방향으로 뛰어가다가 승용차를 빼앗아 타고 팔러먼트 힐 중앙부로 차를 몰고 갔다”고 말했다.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에서 무장괴한은 국회의사당으로 난입했지만 현장에 출동한 경찰의 총격을 받고 사망했다.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에서 괴한의 총격으로 경비병 1명이 사망하고 방호원 등 다른 2명은 부상했다.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이 일어나기 전날 캐나다 정부는 국내 테러위협 등급을 하위에서 중간 등급으로 올렸다. 이에 따라 이번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은 단순한 총격이 아니라 테러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에 대해 경찰은 사살된 범인 외에도 공범이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캐나다 경찰 대변인은 이날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에 대해 “경찰이 여러 명의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