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이한구 필두 공무원연금개혁TF 출범…개혁안 추진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0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은 23일 공무원연금 개혁 태스크포스(TF)를 출범, 첫 회의를 연다. TF팀장으로는 당 경제혁신특위 위원장인 이한구 의원이 내정됐다.[사진=새누리당 제공]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새누리당은 23일 공무원연금 개혁방안을 논의할 태스크포스(TF)를 공식 출범, 첫 회의를 열어 개혁안에 본격 시동을 건다.

TF를 이끄는 책임자로는 당 경제혁신특위 위원장을 맡아 올해 초부터 당내에서 공무원연금개혁안에 대한 논의를 이끌어 온 4선의 이한구 의원이 내정됐다.

또 당 경제혁신특위 공적연금개혁 분과 위원이었던 김현숙 의원도 TF에서 활동하기로 했으며, 2명의 의원을 추가로 임명해 총 4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앞서 여야는 지난 21일 양당 원내대표 주례회동에서 각 당에 공무원연금개혁 논의를 위한 TF를 구성해 운영하고 필요시 연석회의를 갖기로 합의한 바 있다.

새누리당은 이날 첫 TF 회의에서 공무원연금개혁의 추진 일정, 야당과의 협의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며 연말까지 공무원연금개혁안을 국회에서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야당과 협상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새누리당은 '더 내고 덜 내는 연금개혁안'을 지향하는 반면에 새정치연합은 '더 내고 더 받는 방향'으로 연금 개혁안을 마련중이어서 입장차가 적지 않고, 이해당사자인 공무원 노조가 강력 반발하고 있어 향후 여야간 절충에 난항이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