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일본 정부 고노담화 역행 언행 반복 매우 실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본 스가 관방장관 '강제연행 부정' 발언에 강력 비판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 정부는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이 군 위안부 강제연행을 인정한 고노 요헤이(河野洋平) 전 관방장관의 고노담화 발표 당시 기자회견 발언을 부정한 데 대해 "매우 실망스럽다"고 22일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일본 정부가 고노담화를 계승하겠다고 공언하면서도 한편으로 이에 역행하는 언행을 반복하고 있는데 대해 매우 실망스러우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이 군 위안부 강제연행을 인정한 고노 요헤이(河野洋平) 전 관방장관의 고노담화 발표 당시 기자회견 발언을 부정한 데 대해 "매우 실망스럽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스가 관방장관. [사진=일본 총리관저 공식 페이스북 ]


이 당국자는 "일본군 위안부 동원의 강제성은 국제사회가 명확히 판정을 내린 역사적 사실"이라며 "이를 부인하려는 어떠한 시도도 일본에 대한 국제사회의 평판과 신뢰를 스스로 떨어뜨리는 결과만 초래할 뿐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노 전 관방장관은 고노담화 발표 당일인 1993년 8월 4일에 실시한 기자회견에서 군 위안부 강제연행의 유무에 대한 질문에 '그런 사실이 있다'고 대답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스가 관방장관은 21일 참의원 내각위원회에서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정부는) 그것(강제연행 사실)을 부정하며, 정부 차원에서 일본의 명예와 신뢰가 회복되도록 확실히 호소한다"고 발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