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문화재지킴이 우수사례 문화재청장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석문 라이엇 게임즈 기술이사가 ‘2014년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에서 ‘문화재지킴이 활동 우수사례 부분 문화재청장 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2014년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에서 ‘문화재지킴이 활동 우수사례 부분 문화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는 전국에서 활동중인 개인 및 단체 문화재지킴이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현장체험과 답사활동 등의 행사를 진행자리로, 이번에는 지난 18일(토) 경상북도 안동시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진행됐다.

문화재지킴이 활동 우수사례 부문 문화재청장 표창은 문화재지킴이 운동의 확산과 지역 참여 활성화에 두드러진 성과를 올린 활동을 한 단체나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임직원뿐 아니라 일반 플레이어들과 함께 보호 및 지지 활동을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는 사례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플레이어 중심(Player-focused)’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서비스 시작 이전부터 한국 사회와 한국 플레이어를 위한 사회공헌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문화재청을 비롯한 여러 단체들과 함께 한국의 아름답고 뛰어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고 플레이어들과 함께 그 가치를 공유하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2년 문화재청과의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2013년까지 총 11억 원의 사회환원기금을 문화재청에 기부했다.

최근에는 ‘팝스타 아리’ 콘텐츠의 초기 6개월 판매금 전액에 일부 기부금을 조선왕릉 보호 및 국내외 문화유산 기금 마련 등의 핵심 프로젝트에만 7억 4000만원의 기부금을 추가 지원하기도 했다.

이런 후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돼, 국립 고궁 박물관의 조선시대 왕실 유물 보존처리 및 편의•교육시설 지원, 문화재 반환사업 지원 및 ‘서울문묘와 성균관’의 안내판 개선사업과 3D 디지털 원형기록사업 지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문화유산 체험 및 예절교육 등이 진행돼 왔다.

특히 지난 1월에는 미국 버지니아주 노포크 소재의 ‘허미티지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던 조선시대의 희귀 불화 ‘석가 삼존도’의 국내 반환에 성공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기도 하다. 또한 매년 2회 이상 전 임직원들이 참여해 펼치는 문화유산 환경정화 자원봉사도 높은 평가를 긍정적으로 주목받아 왔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해 문화재 지지 및 보호 활동을 바탕으로 ‘201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회공헌우수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해, 이번 표창을 수상함으로써 2년 연속으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승현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는 “국내 서비스 전부터 꾸준히 추진해온 문화재보호와 지지활동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유관 단체 및 플레이어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라이엇 게임즌 향후에도 일관되고 지속적인 사회환원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에 이바지 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