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환경협회-환경부, '친환경운전 캠페인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동차환경협회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한국자동차환경협회는 환경부와 함께 친환경운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2014 친환경운전 캠페인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운전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창적이고 친숙한 이모티콘 디자인 공모를 통해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경제속도 준수하기 △3급(급출발,급가속,급감속) 하지 않기 △불필요한 공회전 줄이기 등 친환경운전 10가지 약속 등 실천방법을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다음 달 25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친환경운전 홈페이지(www.eco-drvie.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디자인파일과 함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상(1팀)에게는 환경부장관상 표창과 함께 20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2팀)은 각100만원, 우수상(4팀)은 각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작품은 모바일 메신저 사용자들이 무료로 다운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향후 캠페인 확산을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에게 친환경운전 문화 확산 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전과 이벤트를 개최하여 국민 누구나 쉽고 친숙하게 친환경운전에 동참할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