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좋은 일자리 창출에 총력… 2018년 까지 14만개 창출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직접일자리, 기업유치 등 9개 분야 200개 사업 13만5509개 창출

  • 서초형 일자리, 대상별 맞춤형, 비예산 민간일자리 지원으로 일자리 창출 붐 조성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일자리대책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9개분야 200개 사업에서 2018년까지 좋은 일자리 14만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우선 구는 지역 내 ‘1사 1구민 더 채용하기 사업'을 추진해 일자리 설계사가 지역 내 기업체를 방문해 구인 수요를 조사하고 인재를 추천할 계획이다.

구는 비즈니스 업무가 많은 서초의 특성을 고려한 세무회계교육을 실시하고 금융전문가, 조경기능사 양성과정 및 전국 최초로 도입한 손주돌보미 제도 등도 운영한다. 

청년층에게는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국제무역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여성에게는 서초여행 블로그 및 기자단, 여우둥지 운영 사업 등을 통해 일자리를 권한다.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는 조리사·헤어미용사·피부미용사 양성과정을 운영해 여성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중·장년층에게는 금융전문가 양성과정, 베이비부머를 위한 재취업 및 창업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의 힘만으로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한계가 있어 관내 기업 및 단체 등과 협력하여 재정투입 없는 좋은 일자리를 창출을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2015년 완공예정인 우면지구 삼성 연구개발(R&D) 센터의 완공을 기점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로 인한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서초구 제공]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일자리 창출이야말로 최고의 복지정책인 만큼 기업이나 협회 등이 함께해 좋은 일자리가 많은 서초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