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 심리문제 해결해야 기업도 지속 발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3: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아상역, 업계 최초 전 임직원 대상 심리 상담 지원 프로그램 도입

[사진=세아상역]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세아상역이 업계 최초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심리 상담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22일 세아상역은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심리 건강을 위한 힐링 상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일부 직원이 아닌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검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은 온-오프라인 상에서 자유롭게 초기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 웹 페이지, 모바일, 오프라인 대면 진단 등을 통해 자신이 인지하고 있는 스트레스 정도와 직장생활에서 받고 있는 스트레스의 원인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초기 진단 후, 정식으로 상담접수를 하면 48시간 이내에 전문상담사가 배정된다. 접수 내용에 대해서는 직무스트레스, 대인관계, 가정/자녀, 부부/이성, 경력개발 등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1:1 개별 심층 상담이 가능하다.

업무 시간을 피해 대면 상담을 원하는 직원들의 경우, 퇴근시간이나 주말 등을 이용해 자택 근처에 연계된 전문 기관을 방문할 수 있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주말 상담도 가능하다.

세아상역 HR본부 관계자는 프로그램 도입 배경에 대해 "우울증, 번아웃 증후군으로 대표되는 직장인들의 심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한 중요한 열쇠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