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청 갈등 우려 속 여권 ‘공무원연금 조속 처리’로 가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3: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새누리당 “뼈를 깎는 동참 필요…합당한 보상 마련 강구”

 

대한민국 국회/ 조문식 기자



아주경제 조문식 기자= 새누리당은 22일 공무원연금 개혁은 더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개혁의 대상이라며 연내 처리를 목표로 개혁을 진행할 것임을 재차 밝혔다. 특히 공무원들이 애국적 관점에서 뜻을 모아달라고 주문했다.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한 처리 시기를 놓고 당청 갈등이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 속에서 일단 ‘개혁안에 대한 조속한 처리’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날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해 “더 이상 공무원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 모두의 문제가 됐다”며 개혁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공무원연금 기금에 대한 재정 압박과 국민연금과의 형평성 등을 지적하며 “근본적으로 개혁하지 않을 수 없는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박봉과 어려움 속에서 조국 근대화의 주역으로 일해온 전·현직 공무원들이 다시 한 번 애국적인 관점에서 연금 개혁에 뜻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며 “국회에서는 여야가 같이 연금개혁과 더불어 공무원들에 대한 보수 및 인사제도 등 각종 공직자 사기 대책을 지속적으로 보완·발전시키는 정책도 반드시 병행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도 이날 회의에서 “국가 재정이라는 측면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은) 더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개혁의 대상이 됐다”며 “공무원들의 애국심에 호소하고 대승적 차원에서 이 문제에 접근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특히 “올해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를 목표로 국회 차원의 다각적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못 박았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공무원연금 개혁뿐만 아니라 모든 개혁은 변화에 적응하는 하나의 과정”이라며 “피할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공무원연금 제도를 설계할 때 기반이 됐던 상황들이 근본적으로 다 변화됐다”며 “지금 이 제도를 가지고 더 이상 운영해 나갈 수 없는 상황”이라고 평했다.

이에 대해 이날 새누리당 권은희 대변인은 “새 시대상황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지 않으면 대한민국은 경제 불황의 늪에 빠져버릴 수 있다”며 “모두가 뼈를 깎는 동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 “공무원들에 대한 보수와 인사제도 등 공무원들의 헌신에 대한 합당한 보상 마련도 강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