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CNI,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클라우드 서비스 중개 사업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부CNI]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동부CNI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사업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워크숍을 열고 새로운 시장으로 관심 받고 있는 클라우드 사업분야에 대한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이 행사를 계기로 동부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레퍼런스를 확대하고, 주요 고객에 대한 공동 영업을 통해 사업확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동부CNI는 지난 달,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을 기반으로 동부하이텍의 기업 포탈사이트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특히, 단순 유통을 위한 협력이 아닌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그 동안 동부CNI가 축적한 클라우드 컨설팅 및 SI 서비스 역량과 외부 어플리케이션 적용 및 자체 부가서비스 개발 경험 등을 활용한 차별화된 클라우드 솔루션 모델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Office365, Azure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금융권 등 산업별로 특화된 클라우드 적용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동부CNI는 최근 수익 중심의 사업구조 개편을 진행 중이며, 기존 사업의 공백을 채울 신사업 발굴의 일환으로 ‘CSB(클라우드 서비스 중개)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CSB사업은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업이나 개인의 수요에 맞게 구성 및 관리해주는 역할을 말하며, 동부CNI는 이번 MS와의 사업 협력을 통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한층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동부CNI 관계자는 “이번 MS와의 사업협력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영역을 한층 강화해 기존에 수행하던 중개서비스와 부가서비스를 더욱 확대하는 것은 물론, 국내 유망 클라우드 솔루션과의 연계서비스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