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남극 100년전 수첩 “아델리펭귄은 동성애·강간·시간·소아성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남극 100년 전 수첩 아델리펭귄 메모 발견…남극 100년 전 수첩 아델리펭귄, 암컷 펭귄과 강압적 성행위

남극의 눈 속에 100년 이상 묻혀 있던 수첩의 내용 중 아델리펭귄의 성생활이 화제가 되고 있다.

뉴질랜드의 한 언론은 20일 "남극유산보존재단이 영국 스콧탐험대 기지에서 발견한 100년 전 수첩 속 아델리펭귄의 메모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수첩 주인 조지 머리 레빅은 동물학자로 1910년부터 1913년 사이 스콧탐험대 일원으로 남극 펭귄의 생태를 연구했다.

레빅의 수첩은 1911년 스콧탐험대가 사용했던 오두막 주변의 눈 속에 묻혀 있다가 눈이 녹으면서 일반인에게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프랑스의 한 전문가가 7개월 동안 이 수첩의 복구 작업에 매달린 끝에 최근 100년 전 모습을 되찾았다.

전문가는 달라붙은 종이들을 한 장 한 장 정교하게 분리해 화학처리를 하고 디지털로 스캔한 다음 다시 손으로 제본을 하는 과정을 거쳤다고 전해졌다.

수첩에는 '사진노출기록일지 1910'이라는 제목과 함께 레빅이라는 이름이 적혀 있었고 그가 찍은 사진의 촬영 날짜와 노출시간 등이 상세하게 기록돼 있었다.

특히 담긴 내용 중에는 아델리 수컷 펭귄의 충격적인 성생활이 담겨 있다고 한다.

'아델리 펭귄의 자연사'라는 관찰 일지에 따르면 수컷 아델리 펭귄은 번식과 무관하게 이성과 동성을 가리지 않고 성관계를 맺었다.

또 암컷 펭귄과 강압적인 성행위를 하고, 어린 펭귄에게는 성적 학대를 일삼았으며 심지어 죽은 지 1년이 넘은 암컷의 사체와 교미하는 모습이 포착돼 충격을 안겼다.

이에 레빅은 이런 행동을 보이는 수컷 아델리 펭귄을 '훌리건 같은 수컷'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영상=Antarctic Heritage Trust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