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국제천문올림피아드 1위,금메달 딴 학교 어디?..과학고 아닌 곳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1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 국제천문올림피아드 1위,금메달 딴 학교 어디?..과학고 아닌 곳도?[사진=한국 국제천문올림피아드 1위,아이클릭아트 제공]

한국 국제천문올림피아드 1위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한국 국제천문올림피아드에서 세계 17개국 중 1위를 차지했다.

21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 따르면 한국은 키르키스탄 비슈케크와 촐폰아타에서 12∼21일 열린 제19회 국제천문올림피아드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로 종합 1위를 했다.

한국은 18세 이하의 시니어 시합에 송승욱(광주과학고), 김경호(인천과학고), 안승현(경기북과학고), 이준호(서울과학고)가 참가했고 15세 이하의 주니어 시합에 안형서(경기과학고), 강승관(한수중), 신민관(노곡중)이 출전했다.

참가자 중에 송승욱·안형서가 금메달을, 김경호·안승현·이준호이 은메달을, 강승관·신민관이 은메달을 차지했다.

또 안형서은 금메달과 함께 대회 최우수상의 영에를 안았다.

한편 한국은 2003년 제8회 스웨덴에서 개최된 대회부터 출전해오고 있으며 매년 출전해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올렸다.

한국 국제천문올림피아드 1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한국 국제천문올림피아드 1위,기초 과학의 장래가 밝네요","한국 국제천문올림피아드 1위,저때는 영재들인데","한국 국제천문올림피아드 1위,대단한 성과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