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과 꿈은 에너지 원천" 이상봉 2015 S/S 컬렉션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0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상봉2015 S/S 컬렉션]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 “현대사회의 많은 아픔들은 희망과 꿈으로 극복할 수 있게 만드는 에너지의 원천이다”

 디자이너 이상봉의 2015 S/S 컬렉션이 지난 19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오후 12시 30분부터 진행된 이상봉 디자이너의 이번 2015 S/S 컬렉션은 ‘드림로드 – 하늘로 가는 길’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삶을 꿈꾸게 하는 컬렉션이었다. 이상봉 디자이너는 디자이너를 꿈꾸던 한 학생의 이루지 못한 꿈에 대한 이야기로  컬렉션을 시작해 하늘로 날아가는 나비를 형상화하여 컬렉션을 완성시켰다.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특유의 구조적이며 건축적인 실루엣들과 함께 하늘과 나비, 꽃의 다채로운 프린트가 어우러지는 실크, 린넨, 쉬폰, 자카드 등의 소재를 사용하여 섬세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런웨이를 선보였다.

나비의 날개를 형상화한 ‘X’ 모양의 자켓들과 드레스들이 주목받았다. 정교한 주름들과 비대칭적인 디테일, 그리고 독특한 홀로그램 자카드의 사용이 컬렉션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주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표현했다. 2PM 황찬성의 모델활약으로 컬렉션의 분위기는 한층 고조 되었으며, 최근 종영한 드라마 ‘왔다!장보리’로 섭외 1순위인 오연서를 비롯한 클라라, 안석환, 박상원, 임성언, 박정현, 이선진, 김성경, 브래드, 천이슬, 레이디제인, 낸시랭 등 수많은 유명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컬렉션의 테마 ‘드림로드 – 하늘로 가는 길’은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인 지니킴(JINNY KIM)과 설치미술에서부터 포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중인 장승효작가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져서 더욱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이상봉의 아카이브 컬렉션에서 가져온 이미지들은 작가의 콜라주 작업을 거쳐 프린트되어 1672개의 유리타일로 아름답게 표현되어 마치 꿈길 같은 드림로드를 완성해 눈길을 끌었다.  다양한 이슈와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이상봉 컬렉션은 이번 시즌에도 뉴욕을 시작으로 중국, 파리 등 세계를 누비며 한국 디자이너의 위상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