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와이번스-이만수 재계약 불발’ 차기 감독 급부상한 김성근은 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0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 와이번스-이만수 재계약 불발, 김용희 김성근[사진=고양 원더스 홈페이지]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SK 와이번스와 이만수 감독이 결별 수순을 밟으면서 차기 감독으로 급부상한 김성근 감독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야구의 신’으로 불리는 김성근 감독은 1984년 OB 베어스(현 두산)에서 감독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태평양 돌핀스, 쌍방울 레이더스, LG 트윈스 등을 맡으며 자신의 능력을 발휘했는데, 특히 2002년 LG 트윈스 감독 시절에는 열악한 전력으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하는 기적을 일구기도 했다.

김성근 감독의 전성기는 2007년 SK 와이번스 감독으로 부임하며 시작됐다. 그는 SK 감독으로 있는 4년 동안 세번의 우승과 한번의 준우승을 달성해 그의 감독 커리어에 최고의 업적을 남겼다.

그러나 김성근 감독은 2011년 구단 프론트와의 마찰로 갑작스럽게 감독직에서 물러난 후 한동안 야인의 생활을 하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SK 와이번스-이만수 재계약 불발, 김용희나 김성근 모셔오자” “SK 와이번스-이만수 재계약 불발, 김용희나 김성근 왔으면 좋겠다” “SK 와이번스-이만수 재계약 불발, 김용희나 김성근 오면 대박” “SK 와이번스-이만수 재계약 불발, 김용희나 김성근 제발 와라”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