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ICT전권회의 개회식 참석 …ICT 격차해소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0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회식 기념연설…"초연결 디지털혁명 기회·혜택 고루 누려야"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 개회식에 참석했다.

유엔 산하 전기통신 및 ICT 분야 전문 국제기구인 ITU가 4년마다 개최하는 ITU 전권회의는 세계 정보통신 발전방향과 주요 정책을 결정하는 ICT 분야 최고위급 총회로 ICT 올림픽에 해당한다.

아시아 국가로는 1994년 일본이 개최한 이래 20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열리게 됐다.

이날부터 다음 달 7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될 이번 회의에는 세계 170여개국에서 ICT 관련 장관·차관을 비롯한 3000여명의 정부 대표단이 참가하며, 특별행사 참가자를 포함해 국내외에서 30만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 대통령은 개회식 기념연설을 통해 올해로 창설 149주년을 맞는 ITU의 세계정보통신 발전을 위한 노력에 감사를 표할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전했다.

박 대통령은 또한 ICT 신기술 발전으로 가속화하고 있는 초연결 디지털 혁명의 기회와 혜택을 모든 인류 사회가 고루 누릴 수 있도록 국제사회가 정보통신 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박 대통령은 개회식 직후 전권회의 주최국 특별행사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인 '월드 IT쇼'도 참관, ICT와 문화가 결합한 K팝 홀로그램 공연, 최첨단 네트워크 전시관, 창조경제 비타민 사례 전시관 등을 둘러보고 ICT 기업인 등 관계자를 격려한다.

청와대는 "우리나라가 이번 전권회의의 개최국이자 의장국으로서 글로벌 ICT 현안을 원활히 조정하는 한편 사물인터넷, ICT 융합 등 미래비전을 설정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ICT 인프라 강국을 넘어 ICT 정책·외교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