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포토골프] 로리 매킬로이의 ‘왼손잡이식 해저드 샷’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0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PGA 그랜드슬램 골프대회에서 ‘진기’ 선보인 끝에 파 세이브

로리 매킬로이가 지난주 열린 PGA그랜드슬램 골프대회 때 워터해저드에 빠진 볼을 왼손잡이 식으로 쳐내고 있다.
                                     [사진=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



최근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의 트러블샷이 화제가 되고 있다.

매킬로이는 지난 15일(한국시간) 버뮤다의 포트로열GC에서 열린 PGA 그랜드슬램골프대회에 출전했다. 2014시즌 남자골프 메이저대회 챔피언(급) 네 명이 출전해 36홀 스트로크플레이로 왕중왕을 가리는 대회다.

매킬로이 외에 마스터스 챔피언 버바 왓슨(미국), US오픈 우승자 마르틴 카이머(독일), 그리고 매킬로이가 올시즌 메이저대회 2승을 거둠으로써 남은 한 자리에 짐 퓨릭(미국)이 대타로 출전했다.

결과는 카이머가 우승, 왓슨이 2위, 매킬로이가 3위를 차지했다.

매킬로이는 대회 마지막날 기가막힌 트러블샷을 선보였다. 17번홀(길이 486야드) 티샷이 페어웨이 왼편의 워터해저드 쪽으로 날아갔다. 볼은 해저드 안에 멈췄지만 물에서 약 20cm 떨어져 있어, 칠 수 있는 상황이었다. 다만, 오른손잡이인 매킬로이가 그린을 향해 제스윙을 하기 힘든 라이였다.

매킬로이는 왼손잡이 스타일로 돌아서 스탠스를 취했다. 클럽도 왼손잡이가 스윙하는 것처럼 돌려잡았다.

그가 친 샷은 페어웨이로 나왔고 세번째 샷은 그린 프린지에 멈췄다. 매킬로이는 홀까지 15m거리의 네 번째 샷을 웨지로 쳐 곧바로 홀에 넣었다.

티샷이 워터해저드에 멈춘 후 발끝 내리막 라이에서 왼손잡이 식으로 스윙하고, 세 번째 샷을 그린에 올리지 못했는데도 파를 세이브한 것이다. ‘파4홀에서 세 차례의 샷을 잘못하고도 한 번 잘 하면 파를 잡을 수 있다’는 속설을 보여준 셈이다.

아마추어들이 매킬로이의 흉내를 내기는 힘들다. 그러나 트러블에 빠질 경우에 대비해 평소 다른 손으로 스윙하거나 목표를 등지고 백핸드로 스윙하는 연습을 해두면 요긴하게 써먹을 데가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