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로 진화한 프리미엄 패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4 0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일모직 몬테꼬레]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 낯선 고가 프리미엄 패딩이 패션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캐몽(캐나다구스-몽클레르 줄임말)' 등 기존 브랜드에 식상해진 부유층들이 알려지지 않은 희귀한 패딩을 선호하자 관련 업계가 앞다퉈 신규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1세대 노스페이스가 점령했던 다운점퍼시장은 2세대 '캐몽'을 거쳐 올해 3세대인 에르노·노비스·몬테꼬레·울리치·페트레이 등으로 진화했다. 

제일모직은 올해 처음으로 이탈리아 패딩브랜드 몬테꼬레 팝업스토어를 열고 공식 판매에 돌입했다. 몬테꼬레는 2006년 시작해 현재 일본과 북유럽 지역에서 연 수백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로 주요 가격대는 100만~200만원대다. 회사 측은 먼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본점에 매장을 오픈하고 반응을 살펴본 뒤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제일모직 관계자는 "매장오픈 일주일 만에 일부 인기제품의 경우 판매량이 60%이상 돌파했다"며 "남성복이 강한 브랜드이지만 슬림한 라인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여성 고객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S·M 등 인기사이즈가 완판에 가까운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국내에 아직 소개되지 않은 에르노·CMFR·포체 등을 대거 선보이며 패딩 전쟁에 가세했다.

특히 지난달 처음 선보인 에르노는 '청담 패딩'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보름만에 약 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무스너클을 창립한 마크 페로가 새로 내놓은 'CMFR'도 최근 현대백화점 본점을 통해 처음 선보였다. 100% 화이트덕 충전재와 코요테털을 사용한 이 브랜드는 400만원대 고가 브랜드로 국내 일부 톱스타들이 즐겨입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최근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 패딩으로 알려진 이탈리안 '미스터&미세스퍼' 단독매장을 본점과 강남점에 열었다. 또 내년 1월까지 캐나다 패딩 브랜드 '노비스', 이탈리아 패딩 '몬테꼬레'와 '파라점퍼스', '피레넥스' 등 차별화된 브랜드를 적극 발굴해 소비력있는 2040세대를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국내에 부는 프리미엄 패딩시장 열풍을 업계에서는 '베블런효과'에 빗대 설명한다.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낯선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존재감을 꾀하는 부유층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희귀한 패딩 브랜드를 선호한다는 것이다.

대중들의 과시적 성향도 맞물렸다. 최근 몇년간 혹한을 겪은 소비자들이 겉으로 보이는 상징성을 지닌 다운점퍼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패딩 평균구입금액은 지난 2009년 여성 17만원, 남성 19만원에서 지난해 각각 24만원, 36만원으로 4년만에 40~90% 급증했다.

업계 관계자는 "고가 패딩 브랜드는 백화점과 프라이빗 잡지 등 일부 VVIP를 통해 조용한 홍보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며 "올해만 10개 이상의 수입 브랜드가 론칭했고, 편집숍·병행수입·온라인몰 등을 통한 판매가 급증하면서 시장이 더욱 확대·세분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입 패딩 열풍이 불면서 국내 주요 브랜드들이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와 비슷한 디자인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어 패딩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점은 아쉽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