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 러버덕 프로젝트,"나 머리 쿵해쪄"..굴욕사진 대방출 '폭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16 12: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석촌호수 러버덕 프로젝트,"나 머리 쿵해쪄"..굴욕사진 대방출 '폭소'[사진=석촌호수 러버덕 프로젝트,머리 쿵해쪄,SNS 캡처]

석촌호수 러버덕 프로젝트, 머리 쿵해쪄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서울 석촌호수에 러버덕이 전시된 가운데 러버덕 굴욕사진이 화제다.

러버덕은 서울에 오기 전 세계 16개국에 전시되면서 많은 수난을 겪었다. 해당 사진들은 전시 과정에서 있었던 사고 사진들로 추정된다.

지난 2010년 일본 전시 당시 러버덕 머리 부분이 교량과 부딪히는 사진이 있고, 지난해 5월 홍콩에서 공기 주입 도중에 침몰한 사진도 있다. 또 전시 도중에 러버덕 오른쪽 볼이 찢긴 사진도 있다.

러버덕 굴욕사진에는 "나 머리 쿵해쪄" "나 머리 끄댕이잡혀쪄" "나 목말라쪄 물먹고 이쪄" "나 너무 피곤해 누워쪄" 등 재미있는 구어체 제목들이 붙어 네티즌들의 격한 공감을 사고 있다.

러버덕은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 공공미술 작가인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작품으로, 2007년 처음 선보인 이후 전 세계 16개국을 돌며 많은 이들에게 평화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한편, 롯데월드몰은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다음 달 14일까지 고무오리 러버덕을 석촌호수에 띄운다.

러버덕 굴욕사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러버덕 굴욕사진, 오리 한 마리가 이렇게 큰 이슈라니 대단하네요","러버덕 굴욕사진, 이번 주 석촌호수에 나가 봐야지","러버덕 굴욕사진, 역시 오리는 뭘 해도 귀엽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