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 단체 대북전단 살포,김정은 끌어내리기?..건강이상설 확산 '충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10 1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탈북자 단체 대북전단 살포,김정은 끌어내리기?..건강이상설 확산[사진=탈북자 단체 대북전단 살포,김정은 건강이상설 ,방송캡처]

탈북자 단체 대북전단 살포,김정은 건강이상설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탈북자 단체가 대북전단 살포를 강행한 가운데 김정은 건강이상설이 확산되고 있다.

10일 탈북자단체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은 경기도 파주시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대북전단 20만장을 대형 풍선에 달아 북한으로 날려보냈다.

대북전단는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를 비난하고 북측 체제를 비방하는 내용으로 1달러, 소책자, DVD 등도 풍선에 함께 담겼다.

자유북한운동연합은 "북한 주민의 알권리까지 막을 수 없다"며 정부의 대북전단 자제 요청을 거부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들도 행사 자체를 막지는 않았다.

탈북자 단체가 대북전단을 살포한 날이 노동당 창건기념일 이었지만 북한 김정은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김정은은 지난달 3일 모란봉악단 신작음악회를 관람하고 나서 이날까지 37일째 공개석상에 모습을 보이지 않은 것이다.

이 때문에 김정은의 건강이상설이 사실일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북한 김정은은 지난 7월 초부터 다리를 심하게 저는 장면이 조선중앙TV에서 방영됐다.

특히 중앙TV는 9월 25일 김정은이 다리를 심하게 저는 모습을 보여주며 "불편하신 몸"이라고 언급해 거동에 문제가 있음을 인정했다.

실제로 북한 김정은은 통풍을 비롯해 고지혈증과 당뇨 등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탈북자 단체 대북전단 살포 김정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탈북자 단체 대북전단 살포,김정은은 오래살기는 힘들 듯","탈북자 단체 대북전단 살포,김정은 체제가 무너지면 어떻게 될지 걱정이네요","탈북자 단체 대북전단 살포,김정은은 밉지만 전단살포는 남북관계에 도움이 안될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