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일가족 3명 살인사건 용의자 검거…"무시하자 화나서 살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01 1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의 한 아파트에서 여중생 등 일가족 3명을 살해한 사건의 용의자가 검거됐다.[사진=아이클릭아트, 기사내용과 무관함]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광주의 한 아파트에서 여중생 등 일가족 3명을 살해한 사건의 용의자가 검거됐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1일 여중생 A(14·중1) 양과 A양의 어머니(41)·외할머니(68) 등 3명을 살해한 혐의(살인)로 김모(34) 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김씨는 지난 29일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 20분 사이 광주 서구 치평동 한 아파트에서 권모(41·여) 씨와 권씨의 여중생 딸(13), 권씨의 어머니(68)를 흉기 등을 사용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3년 전부터 권씨와 만남을 가져온 김씨는 권씨에게 동거와 결혼을 제안했으나 거절당하자 지난 29일 오후 6시께 꽃다발을 사 들고 권씨의 집에 찾아갔던 것으로 조사됐다. 권씨는 수년 전 남편과 이혼했다.

김씨는 꽃다발을 들고 권씨의 집을 찾았다가 자신을 무시하는 데 화가 나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A양의 집을 찾은 외할머니를 둔기로 때려 숨지게 한 김씨는 학원을 마치고 귀가하는 A양마저 질식시켜 살해했다.

타고온 렌터카를 이용해 도주한 김씨는 번개탄을 피워 자살을 시도했다가 미수에 그친 뒤 전북 고창지역의 야산 밑에 차를 세워놓고 은신하던 중 경찰에 검거됐다.

권씨 가족은 전날 오후 7시께 "아이가 학교에 나오지 않고 연락도 닿지 않는다"는 권씨 딸 담임교사의 신고 접수 후 집으로 찾아간 경찰에 의해 숨진 채 발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