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버그 결함 발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5 13: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애플 홈페이지 캡처]


-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치명적 버그 결함 발견
-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통화 불가능' 오류 
-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터치 아이디' 지문인식 센서 작동 불능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애플이 24일(현지시간)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에 쓰이는 새 모바일 운영체제 iOS 8의 업데이트인 iOS 8.0.1을 배포했지만 '통화 불가능' 등 버그가 잇따라 발견되면서 업데이트 배포를 1시간여 만에 중단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에 사용자들이 올린 iOS 8.0.1 버전의 주요 문제점으로는 기지국을 찾지 못해 '통화 불가능' 메시지가 뜨거나 '터치 아이디' 지문인식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등이 있었다.

애플 측은 언론에 보낸 이메일에서 "iOS 8.0.1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다는 보고들이 접수돼 현재 원인을 조사 중이며 가능한 한 빨리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애플은 지난 17일 iOS 8을 내놨으나 앱 크래시(앱이 사용 도중 갑자기 죽으면서 비정상으로 종료되는 현상)가 크게 늘어나는 등 문제가 발견됐다.

애플 iOS 8은 아이폰 4s 이후 모델, 아이패드 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으나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 등 오래된 모델에서는 문제를 일으키는 사례가 많고 속도가 느리다는 사용자들의 불평이 쏟아졌다.

이에 애플이 iOS 8.0.1을 배포하면서 밝힌 목적은 헬스킷 앱 관련 버그, 사파리의 사진·비디오 업로드 버그, 서드 파티 키보드 문제 개선 등이었다. 그러나 더욱 치명적인 버그 결함을 사전에 발견하지 못한 채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해 말썽을 빚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