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비대위 향한 왜곡·폄훼, 가볍게 여길 사안 아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4 1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 [사진=문희상 의원 공식사이트]


아주경제 김정우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비대위원 한분 한분은 선당후사의 각오로 당의 재건에 흔쾌히 참여를 결단한 분들"이라고 밝혔다.

문희상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만약 이런 결단을 왜곡 또는 폄훼하는 일이 있다면 결코 가볍게 여길 사안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희상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은 이번 비대위 구성을 두고 제기되는 비판적인 시각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새정치연합 일각에서는 이번 비대위 구성에 대해 '쌍문동(문희상·문재인) 체제', '선수와 심판을 동시에 하겠다는 것'이라는 지적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김영환 의원은 문희상 비대위 구성과 관련, 중도온건파가 완전히 배제된 채 범친노 강경파 일색으로 구성됐다고 맹비난한 바 있다.

조경태 의원 역시 "이번 비대위는 신선함과 개혁성·중립성·혁신성이 떨어지고, 각 계파의 수장들로 구성돼 원로회의에 가깝다"며 비대위 구성을 즉각 철회할 것을 주장했다.

문희상 위원장은 "오직 당을 위해 헌신과 희생을 하겠다는 비장한 각오와 의지 없이 어느 한 분이 참여를 결단할 수 있었겠느냐"며 "당에 대한 애정과 동료애, 이런 것에 대한 신뢰가 당 재건의 급선무임을 분명히 말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